본문 바로가기
React,Node,JQuery,js

Node js, NPM 설치하기 (윈도우10)

by bryan.oh 2019. 12. 27.
반응형

 

일단 node js 사이트 접속합니다.

https://nodejs.org/en/download/

 

Download | Node.js

Node.js® is a JavaScript runtime built on Chrome's V8 JavaScript engine.

nodejs.org

 

대부분 사용자들을 위한 LTS 버전을 선택합니다.

그리고 쉬운 설치를 위해 .msi 파일로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는 버전을 선택합니다.

 

그리고 Default 로 Next 를 누르기만하면 됩니다.

(혹시 추후에 chocolate 을 필요로 하다면 설치 중간에 체크해서 설치 가능합니다. 일단 저는 pass)

 

저는 체크하지 않습니다. 나중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.

 

설치가 완료 되었습니다.

 

설치 전부터 Command 창이 열려 있었다면 닫고 다시 실행 해주세요.

 

그리고 아래 명령어로 확인해보세요.

npm -v

6.13.4 라고 나오네요.

node -v

이건 v12.14.0 이라고 나옵니다.

 

이제 window command 에서 npm 으로 이것저것 설치가 가능합니다.

기본적인 명령어는

npm install <패키지명>

예를들면

npm install bower
npm install bower -g

뒤에 옵션인 -g 는 전역으로 설치하는것입니다.
가상환경에만 설치하려면 -g 없이 명령어를 날리면 됩니다.

 

2019.12.27 - [React,Node,JQuery,js] - [React 따라하기 #1] React 개발에 필요한 도구 설치

 

[React 따라하기 #1] React 개발에 필요한 도구 설치

Windows 로 시작 합니다. 제가 윈도우 쓸거기 때문에. ㅎㅎ; 일단 npm, nodejs, yarn 은 아래 링크 참고하시어 설치합니다. 2019/12/27 - [HTML,Javascript] - Node js, NPM 설치하기 (윈도우10) 2019/12/27 - [HT..

hello-bryan.tistory.com

 

728x90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