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Kotlin은 자바와 100% 상호 운용이 가능한 프로그래밍 언어로, 자바 가상 머신(JVM)에서 실행될 수 있습니다.
변수 (Variables):
변수는 값을 저장하는 데 사용되며, 필요한 데이터를 참조할 수 있도록 합니다.
var : 일반적으로 사용. 값 변경 가능.
val : 선언 시 값 설정. 값 변경 불가능.
참고
변수 명 표기는 다음을 권장하고 있습니다.
변수는 카멜 케이스를, 클래스는 파스칼 케이스
Pascal Case(파스칼 케이스) : UserName, HelloBryan
Camel Case(카멜 케이스) : userName, helloBryan
Kebab Case(케밥 케이스) : user-name
Snake Case(스네이크 케이스) : user_name, USER_NAME
변수 선언
var a: Int = 123
// 또는
var a: Int
a = 123
// null 사용
var a: Int? = null
// 변수의 자료형을 컴파일러가 추론합니다.
var age = 10
var name = "John"
var price = 12.50
// 'val' 키워드는 변경 불가능한(immutable) 변수를 선언합니다.
val pi = 3.14
자료형 (Data Types)
Kotlin은 여러 가지 기본 자료형을 제공합니다. 몇 가지 자주 사용되는 자료형은 다음과 같습니다.
정수형 자료형: Byte, Short, Int, Long
부동 소수점 자료형: Float, Double
논리형 자료형: Boolean
문자 자료형: Char
문자열 자료형: String
참고
var score: Int = 90
var price: Double = 9.99
var isPassed: Boolean = true
var initial: Char = 'J'
var message: String = "Hello, World!"
var message2 = """multiline
message
possible"""
[Android] - [Kotlin] 코틀린 기본 문법 1 (변수, 자료형)
[Android] - [Kotlin] 코틀린 기본 문법 2 (배열의 모든 것)
[Android] - [Kotlin] 코틀린 기본 문법 3 (함수)
[Android] - [Kotlin] 코틀린 기본 문법 4 (조건문, 반복문)
[Android] - [Kotlin] 코틀린 기본 문법 5 (배열 응용)
[Android] - [Kotlin] findViewById 대신에 View binding
728x90
반응형
'Android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Kotlin] 코틀린 기본 문법 3 (함수) (0) | 2023.07.20 |
---|---|
[Kotlin] 코틀린 기본 문법 2 (배열의 모든 것) (0) | 2023.07.20 |
[Android] Lottie Animation 사용하기. Json 사용 (0) | 2022.03.06 |
[Android] aar library 추가하기 (0) | 2022.03.05 |
[Android] SDK API 31 이상에서 The application could not be installed: INSTALL_PARSE_FAILED_MANIFEST_MALFORMED (0) | 2022.03.05 |
댓글